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기아자동차 K5 스마트키 배터리 교체 방법, 이렇게 간단하다니!


안녕하세요, 가치를 연결하는 시냅스입니다.

 

오늘은 K5 자동차 스마트키 배터리 교체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교체 방법이 매우 쉽기 때문에 포스팅 한번 보시고 따라 하시면 누구나 손쉽게 교체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키 배터리 교체 시기가 어떻게 도래 했는지 알게 되었냐면, 어느 날 주행 후 시동을 끄니 차에서 '띵~ 띵~' 하면서 알림 같은 게 울리더라고요.

 

처음 듣는 소리라 처음에는 어디서 나는 소린가 엄청 찾았는데, 나중에 계기판을 보니 알림 소리와 함께 '스마트키 배터리 전압이 낮습니다.'라는 메세지가 뜨더라고요. 아마 그때가 신차 출고하고 4년 정도 된 시점이었을 거예요.

 

자동차 스마트키 배터리는 원형으로 된 '버튼 전지'인데요. 다이소나 마트 등에서 쉽게 구할 수 있으며 가격은 1,000원 ~ 2,000원 정도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배터리 교체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1. 스마트키에서 보조키를 분리해주세요.

 

모르시는 분들이 없겠지만 정말 초보분께서 보실 수도 있으니 설명드리자면 뒷면에 버튼을 누르면 수동으로 차량을 열 수 있는 보조키가 있습니다. 먼저 보조키를 빼주세요.

 

 

2. 보조키를 이용하여 스마트키 몸통을 개방해주세요.

 

보조키를 빼고 나면 보조키 사이즈에 딱 맞는 홈이 있는데요. 보조키를 구멍에 맞추고 지렛대 원리를 이용해 비틀어 스마트키 몸통에 틈을 살짝 주신 다음 손으로 뜯어 개방해주세요. 보조키로 잘 안되시는 분들은 다른 사물을 이용하셔도 됩니다.

 

 

3. 새로운 배터리로 교환 후 다시 결합해주세요.

 

기존 배터리를 뾰족한 물체를 이용해 빼시거나 툭툭 털어서 빼주세요. 새로 구입한 배터리를 원래 장착되어 있던 방향과 똑같이 넣고 스마트키를 결합해주세요.

 

 

자동차 스마트키 배터리 교체 방법 매우 간단해서 생각보다 시시하시죠? ㅎㅎ 배터리 교체 후에는 주차장으로 가셔서 스마트키가 올바르게 작동하는지 외출 전에 꼭 먼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다음에 더 좋은 정보와 포스팅으로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