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주식 계좌 옮기기, 신한금융투자에서 키움증권으로 변경 방법!


안녕하세요, 가치를 연결하는 시냅스입니다. 오늘은 본인이 보유하고 있는 주식 종목을 그대로 유지한채 증권사만 바꿔 옮기는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본 포스팅에서 예를 들어 설명할 증권사와 플랫폼은 신한금융투자 MTS입니다.

 

 

 

저는 기존에 신한금융투자에서 MTS를 이용해 주식 거래를 하고 있었는데요. 아무래도 스마트폰으로 조작을 하다 보니 중장기 매매는 가능한데, 단타 매매 시에 여러 종목을 동시에 매매하기가 힘들어 불편을 겪었습니다.

 

그래서 좀 더 편리하게 매매를 하기 위해 PC 주식 거래 시스템인 HTS를 사용했는데요. 개인적으로 신한금융투자 HTS는 MTS에 비해서 너무 사용하기 불편하였습니다.

 

그래서 주식 유튜브를 보다 보니 키움증권 HTS가 매우 편리해 보이고, 많은 고수분들이 사용 중이어서 이번 기회에 키움 증권으로 주식을 옮기게 되었습니다.

 

스마트폰을 이용하니 증권사 옮기는 것이 매우 간단하고, 다 그런 건지는 모르겠지만 이전 수수료도 0원으로 특별한 비용도 없고 신청 즉시 바로 이동이 되더라고요.

 

그래서 혹시라도 증권사 옮기는 것이 복잡할까 봐 망설이시는 분들이 있다면 본 포스팅을 참고하셔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 해당 포스팅은 개인의 경험이지 증권사 광고가 절대 아닙니다!

※ 증권사를 이동하기 위해서는 옮기시려는 증권사 계좌를 먼저 개설해주세요!

 

 

MTS 이용하여 주식 옮기는 방법은?


 

스마트폰에서 신한금융투자 MTS에 접속해 로그인을 하여 화면 상단의 [메뉴] > [뱅킹신용] > [주식출고] >[타사대체출고]를 연이어 선택해주세요.

 

 

 

이동하려는 종목을 선택하고 다음을 눌러주세요. 출고할 수량을 기입하고, 이동하려는 증권사를 목록에서 선택 및 입고 계좌를 적어주세요. > 화면 하단에 [신청]을 선택해주세요.

 

 

 

MTS가 입고할 계좌를 조회합니다. 정상적으로 조회가 완료되면 최종적으로 [확인] 버튼을 선택해주세요. 이로서 증권사를 옮기기가 모두 완료됩니다.

 

새로 옮기신 증권사 HTS나 MTS를 확인해보시면 주식이 즉각적으로 이동돼있을 겁니다. 제가 장중에도 한 종목을 옮겨봤는데, 장중에도 이동이 가능했습니다.

 

신한금융투자에서 키움증권으로 증권사를 바꿔서 사용해보니 확실히 키움증권 HTS 상당히 편리하더라고요. 하지만 개인적으로 MTS는 키움증권보다 신한금융투자가 더 보기 편하고 사용이 편리한 것 같습니다.

 

개인에 따라 사용감은 다를 수 있으니 본인에게 맞는 증권사 잘 선택하셔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오늘 증권사 주식 옮기는 방법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함께 읽어보면 좋은 글 ▼

주식 기초 용어 정리, 이건 알고 투자하는거지? [주린이 주식공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