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실업급여 7차 온라인취업특강 및 인터넷신청


안녕하세요, 가치를 연결하는 시냅스입니다. 벌써 10월이 되었고, 실업급여 7차 과정까지 도달했네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실업급여 7차 수급을 위한 온라인취업특강(구직활동) 수강 방법과 실업인정일 인터넷신청 방법에 대해서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실업급여는 수급자격 신청과 1차 신청을 제외하고는 현재 팬데믹 상황으로 인해 전 회차가 구직활동과 인터넷신청 방법이 동일합니다.

 

따라서, 실업급여 2차 3차 4차 5차 6차 7차 8차 .... 인터넷 신청을 하시는 분들께서는 이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가끔 인터넷에 보면 구직활동을 유튜브 특강으로 진행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고용보험 홈페이지와 강의 시스템이 연동되어 있는 스마트직업훈련(STEP) 취업특강을 수강하시는 것이 특별히 작성하고 첨부할 서류가 없어 더 편리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지금부터 스마트직업훈련 취업특강을 이용한 구직활동과 실업인정 인터넷신청을 진행해보겠습니다.

 

실업급여 온라인취업특강 (구직활동 대체)

 

 

 

 

스마트직업훈련 취업특강을 수강하기 위해선 먼저 고용보험 홈페이지에 접속해야 합니다.

고용보험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공인인증서 로그인 후, 실업인정 신청을 선택해주세요.

 

인터넷 실업인정 신청 페이지로 들어오게 됩니다. 화면을 밑으로 내려 페이지 중간 정도에 위치한 '구직활동 외 활동사항' 을 찾아 '온라인 취업특강 바로가기'를 선택하세요.

 

온라인 취업특강 팝업 창이 생성됩니다. 페이지 중간에 위치한 '스마트직업훈련 플랫폼 교육 수강하기'를 선택해주세요.

 

스마트직업훈련 사이트로 접속이 되고, 화면에 내가 수강 신청 가능한 취업특강이 나오는데요, 이중 1차 실업인정 교육 강의를 제외한 강의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하나의 강의가 실업급여 한 회차에만 적용되기 때문에 이전에 수강한 영상을 다시 수강하면 구직활동으로 인정되지 않는다는 것을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교육을 선택하시면 강의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수강신청을 선택해주시기 바랍니다.

 

수강신청이 완료되었다는 팝업창이 생성됩니다. 신청완료를 선택해주세요.

 

강의실 입장을 선택해주세요.

 

선택한 강의 목록이 나옵니다. 위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2개의 차시가 하나의 강의입니다.

이 2개 차시를 모두 수강해야 구직활동 1회로 인정됩니다. 학습하기를 눌러주세요.

 

강의를 수강하시기 바랍니다. 하나의 챕터가 끝나면 화면 오른쪽에 있는 화살표를 눌러 다음 챕터로 넘겨주어야 합니다. 강의가 완료되었다는 메세지가 뜨기 전까지 수강을 하시면 됩니다.

 

강의 수강을 마치면 학습목차/진도 화면에서 수강이 완료된 것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완료 / 이수가 체크되어 있어야 수강이 완료된 것입니다.

 

온라인 취업강의 수강에는 1시간 정도 소요되고, 이것으로 실업급여 구직활동이 1회 인정되었습니다. 고용보험 홈페이지와 자동으로 연동되어 있기 때문에 이대로 창을 닫고 나가시면 됩니다.

 

그럼 다음으로 실업인정 인터넷 신청을 진행해보겠습니다.

 

실업인정 인터넷신청 방법

실업인정 인터넷신청을 위해 앞선 취업특강 처음 방법처럼 고용보험 홈페이지 접속하여 로그인 후, 실업인정 신청을 선택해주시기 바랍니다.

 

신청인 정보 확인 단계에서 본인의 정보를 확인하고, 이상이 없다면 왼쪽 하단에 있는 계좌 확인란에 체크를 해주시고 다음으로 넘어가세요.

 

실업사실 확인 단계입니다. 실업 기간중 소득이 있었는지를 묻는 것입니다. 정상적인 실업급여 신청이라시면 당연히 모두 아니오를 체크하고 넘어가시면 됩니다.

 

다음으로 구직활동 외 활동사항에서 상단 네모 박스에 체크를 해주시고, 과정에서 온라인 취업특강 프로그램을 선택해주시기 바랍니다.

 

검색을 누르면 수강한 강의 목록 팝업이 생성됩니다. 강의를 선택해주시기 바랍니다.

 

스마트직업훈련 취업특강은 따로 첨부할 서류 없이 바로 연동이 되어 매우 편리합니다.

이렇게 구직활동 증명이 되었습니다.

 

실업급여 다음 회차를 준비하신다면 다음 출석일까지 수행해야 할 활동에 마찬가지로 취업특강을 선택하시면 지금의 방법과 동일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화면 하단에서 임시저장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작성한 신청서를 검토하는 단계입니다. 작성한 신청서를 모두 검토하고, 이상이 없으면 화면 가장 밑에 있는 다음단계로를 눌러주세요.

 

최종 단계 화면이 나옵니다. 예상 실업급여 수급액과 다음 전송일을 확인할 수 있는 단계이니 모두 잘 살펴보시고 이상이 없다면 화면 가장 하단에 있는 전송을 눌러 완료해주세요.

 

인터넷 신청이 모두 완료되었습니다. 진행사항은 민원처리현황에서 확인할 수 있고, 만약 수정해야 할 사항이 있거나 신청 반려 요청이 왔다면 실업인정 인터넷 신청에 다시 들어가셔서 회수를 눌러 수정할 수 있습니다.

 

마침

이번 포스팅에서는 실업급여 온라인취업특강 수강 방법과 실업인정 인터넷 신청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한번만 진행해보면 크게 어려운 것이 없기 때문에 본 내용을 잘 참고하셔서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쿠팡맨 연봉과 실수령액, 복지 및 채용 정보 보기

 

쿠팡맨 연봉과 실수령액, 복지 및 채용 정보 보기

온라인 쇼핑 점유율은 우리 사회가 비대면 사회로 변경되면서 더욱 확장되고 있습니다. 기존 온라인 쇼핑의 주 이용 연령이 젊은 층에만 한정되었다면, 최근에는 시국 상황으로 인해 점차 높은

synapseinfo.tistory.com

국민건강보험 지역가입자 건강보험료 인터넷으로 자동이체 1분만에 신청하는 방법!

 

국민건강보험 지역가입자 건강보험료 인터넷으로 자동이체 1분만에 신청하는 방법!

직장을 퇴사 함에 따라 건강보험료 직장가입자에서 지엽 가입자로 변경되었습니다. 직장가입자의 경우 회사에서 급여에서 차감하여 납부하기 때문에 신경 쓰지 않아도 되었지만, 지역가입자에

synapseinfo.tistory.com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집에서 1분 만에 발급 받는 방법!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집에서 1분 만에 발급 받는 방법!

사회생활을 하다 보면 본인 확인을 위해서나 기관 제출용, 여권이나 건강보험, 연말정산 등의 국가정책 또는 법원 제출용의 다양한 목적과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 가족관계증명서 제출 요구를 ��

synapseinfo.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