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집합금지, 영업제한업종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아래에서 지금 바로 확인해보세요!
인천시에서는 감염병 재확산과 장기화로 인해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인천시 소재 소상공인 및 집합금지(제한) 업종에게 맞춤형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합니다.
정부 방역조치 강화로 인해 영업에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들의 영업손실액 등을 직접 지원하는 정책인데요. 지원규모와 지원대상, 신청기간 및 신청방법을 아래에서 자세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인천시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50~150만원 지급!
지원내용 및 지원대상
인천시 소상공인 및 집합금지(제한) 업종 재난지원금 지원대상은 정부 및 인천시의 방역강화로 인해 2020년 11월 24일 이후 시행한 '집합금지 유지', '집합금지 완화', '집합제한' 등의 조치를 이행한 업종 및 소상공인입니다.
<지원대상 공통요건>
- 소상공인 - 매출액 및 상시근로자 수가 소상공인에 해당
- 개업일 - 사업자등록상 개업일 2020년 11월 30일 이전
- 영업중 - 신청 당시 휴, 페업 상태가 아닐 것
- 1인 1사업체 - 1인이 여러 사업체를 운영하는 경우 1개 사업체만 지급
- 대표자 1인 - 공동대표가 운영하는 경우 대표자 중 1인에게만 지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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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원내용
- 집합금지 유지 - 150만원
- 집합금지 완화 - 100만원
- 집합제한 - 50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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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원 제외대상
- 사업자등록을 하지 않은 무등록 사업자
- 휴·폐업 소상공인 및 매출액이 없는 사실상 휴폐업 소상공인
- 인천시 관광사업체 재난지원금을 지원받은 경우 지원 제외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인천시 집합금지(제한) 업종 및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신청은 온라인과 방문신청으로 병행하여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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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신청
- 신청기간 : 2021년 2월 1일(월) 12:00 ~ 2월 26일(금) 18:00
- 신청방법 : 인천시 및 군, 구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신청
- 신청절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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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문신청
- 신청기간 : 2021년 2월 17일(수) 09:00 ~ 2월 26일(금) 18:00
- 신청장소 : 인천시 8개 구청 및 2개 군청 행정처분 시행부서
- 신청방법 : 신청서 작성 및 증빙자료 첨부 후 신청
- 신청절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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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청문의
신청관련 궁금하신 내용은 미추홀콜센터 (032-120) 및 군, 구 경제부서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마치며
이번 포스팅에서는 인천시 소상공인 및 집합금지(제한) 업종 긴급재난지원금 지원개요와 지원대상 및 신청방법에 대해서 공유해드렸습니다. 감염병 확산에 따라 경영상 피해를 입은 인천시 소재 소상공인분들께서는 오늘 포스팅 내용을 참고하셔서 재난지원금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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