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V3, 알약도 못잡는 악성코드, '멀웨어 제로(Malware Zero)' 무료 프로그램으로 때려잡기!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평소와 다르게 잘 사용하던 프로그램의 실행 속도가 느려지거나 인터넷 서핑 속도 및 기본적인 동작 명력에 대한 반응들이 느려진 것 같은 현상을 경험하게 됩니다.

 

그래서 혹시 바이러스에 감염된 게 아닐까 싶어 V3나 알약 같은 백신 프로그램을 돌려보면, 아무런 바이러스도 검색되지 않아 원인도 모른 채 그저 내 컴퓨터가 '똥컴'이구나 하면서 기변 하지 못하는 내 주머니 사정에 답답해지고 처량해지죠.

 

하지만, 이런 대부분의 경우는 필요한 정보를 얻기 위해 출처도 모르는 사이트들을 방문하고, 이것저것 클릭하고, 이건가 싶어 다운로드한 나의 잘못된 인터넷 서핑 습관 때문에 내 PC가 악성코드에 감염되었을 확률이 높습니다. 결국, 주인 잘못이죠.

 

 

그런데 말입니다. 내 PC에서 백신 프로그램이 실시간으로 감지하고 있고, 심지어 바이러스 검사를 돌렸는데도 왜 못 잡아내냐 이겁니다. 전문성 없는 일반 유저로서 저도 참 이 부분이 궁금합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백신 프로그램을 좋든 싫든 필수로 설치하니까 이거 뭐 제 역할도 제대로 못하면서 광고만 주구 장장 하는 건 아닌지 말이죠.(사실 말이 무료백신 프로그램이지 우리에게 강제로 노출되는 광고 양이 엄청납니다.)

 

이렇게 우리가 사용하는 백신프로그램이 하라는 일은 안 하고 놀고 있을 때, 우리 PC에 숨어있는 바이러스와 악성코드를 아주 구석구석 샅샅이 찾아내 삭제해주는 진짜 무료 프로그램이 있어서 소개해드립니다. 사실, PC를 아끼고 관리에 꼼꼼하신 유저분들은 이미 다 알고 계실 텐데요.

 

바로, MZK라고 불렸던 멀웨어 제로(Malware Zero) 악성코드 제거기입니다.

 

이 프로그램의 장점은 3가지로 말할 수 있는데요. 첫째는 매우 전문적인 악성코드 프로그램이면서도 모두에게 공개되는 무료 서비스라는 것. 두 번째는 프로그램 사용을 위해 추가로 설치할 필요가 없고, 다운로드하여 실행만 하면 된다는 점. 세 번째는 프로그램의 능력이 매일매일 업데이트된다는 점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멀웨어 제로 악성코드 제거기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Malware Zero 홈페이지에 접속 및 [무료 내려받기]를 선택해 다운로드하여주세요. (https://malzero.xyz/)

 

 

2. 다운로드한 파일의 압축을 풀어주세요.

 

 

 

3. 압축 풀기가 완료되면 malzero 폴더로 들어가 stat.bat 파일을 마우스 우클릭하여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시켜주세요.

 

 

4. 실행을 하면 도구를 초기화하고 검사 승인을 받는 팝업창이 뜹니다. '예'를 눌러 시작해주세요. 검사 소요 시간은 PC 상황에 따라 최소 3분에서 최대 1시간 진행됩니다. (평균 20분)

 

 

사진 1은 실행 후 프로그램이 워밍업을 하는 단계입니다. 사진 2는 시작 안내 팝업 창이 뜬 화면입니다. 사진 3은 검사 중인 모습입니다. 사진 4는 검사가 완료된 사진이고 화면이 빨간색이면 악성코드를 발견했다는 표시입니다(ㅠㅠ). 물론, 발견 즉시 자동으로 삭제시킵니다. 검사가 끝나고 검사 상세 내용을 텍스트 파일로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듯, 구석구석 숨어있는 악성코드를 꼼꼼히 검사하여 찾아내 PC 상태를 정상화시킵니다. 다행히 저도 포스팅을 위해 오래간만에 검사를 했더니 악성코드를 찾았네요. 물론, 검사 시작 전 V3를 확인했을 때 PC 상태가 최상이었고 바이러스도 검출되지 않았습니다.

 

멀웨어 제로를 사용하실 때 한 가지 중요한 점은 해당 파일이 시시각각 달라지는 악성코드에 대응하기 위해 매일매일 업데이트되므로 검사를 진행하시기 전 최신화된 파일을 다운로드하여서 쓰셔야 합니다. 한마디로 오늘 다운로드한 파일을 내일 쓰실 수 없다는 것입니다.

 

그럼 멀웨어 제로 파일을 이용하여 악성코드와 바이러스로부터 PC를 잘 보호하셔서 쾌적한 환경에서 PC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