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초당 옥수수 먹는 법, 보관 법은? 단맛은 좋고 칼로리 낮은 건강 간식!


얼마 전에 친인척의 집을 방문했는데 간식으로 초당 옥수수를 내어주어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 대접 해주신 분께서 말씀하시길 요즘 초당 옥수수가 항상 품절이라 주문하기가 정말 어려울 정도로 요즘 인기가 좋다고 합니다.



초당 옥수수 보관법, 먹는법


초당 옥수수가 일반 옥수수에 비해서 단맛이 좋기 때문에 흔히 통조림 스위트콘으로 착각하시는 분들이 계시지만 그것과는 다릅니다. 초당 옥수수는 통조림용 가공용으로 사용하는 단 옥수수보다 더 당도가 높아 통조림으로 만들지 않고, 생식용이나 냉동용으로만 사용합니다.

초당 옥수수란?

초당 옥수수는 일반 옥수수보다 당분 함유량이 20~30% 높고 수분 함량 역시 높습니다. 맛 뿐만 아니라 피부 미용과 노폐물 제거 효과도 뛰어나 최근 건강한 간식으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특히 함유하고 있는 단맛에 비해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 좋고,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변비에 좋습니다. 이외에도 혈압, 면역력에도 효능이 있는 식품입니다.


찰옥수수가 품종에 따라 나뉘듯이 초당 옥수수 역시 품종에 따라 알록이, 백색, 노란색이 있습니다. 색은 다르지만 모두 같은 초당 옥수수입니다.


왼쪽부터 알록이, 백색, 노란색

초당 옥수수 보관 방법


초당 옥수수는 보관 방법이 매우 중요합니다. 온라인을 통해 주문 후 수령하게 되면 즉시 조리 하여 드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즉시 섭취가 불가 할 경우 밀봉하여 냉장 보관 해야 합니다. 


그 이유는 초당 옥수수는 수확과 동시에 수분이 날라가고 과육은 점점 딱딱해지며 함유하고 있는 당분이 전분으로 변하기 때문입니다. 이런 변화는 상온에서 더 빨라집니다.


3~4일 안에 먹을 양은 껍질 채 냉장 보관, 5일 이상 보관 할 시 껍질을 벗긴 후 냉동 보관해야 하지만, 신선하게 먹기 위해서는 냉장 보관을 3일 이상 넘기지 않을 것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장기간 보관해야 한다면?

장기간 보관해야 할 경우라면 생으로 보관하는 방법 보다는 한번 찐 후에 밀봉하여 보관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생으로 보관할 때보다 식감의 하락이나 변색이 덜합니다.


사진 - 쿠팡


초당 옥수수 먹는 방법

초당 옥수수를 먹는 방법은 여러 가지 있습니다. 불에 구워 다른 음식과 함께 겻들여 먹어도 되고, 당분과 수분이 많이 때문에 겉 껍질을 제거하고 흐르는 물에 세척하여 생으로 바로 먹어도 됩니다. 


초당 옥수수를 따뜻하게 먹고 싶다면 찰옥수수처럼 물에 삶지 마시고, 찜기에 15분간 쪄서 먹거나 전자렌지에 3~5분 정도 돌려서 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초당 옥수수 물에 삶지 마세요!

초당 옥수수는 과육이 부드럽고 수분이 많기 때문에 물에 삶으면 수분이 빠져나가 알맹이가 쭈글거리고 당분이 떨어집니다.


정리

이번 포스팅에서는 요즘 인기를 누리고 있는 초당 옥수수에 대해서 간략하게 정리해봤습니다. 얼마 전에는 온라인에서 구하기 힘들 정도로 인기가 좋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유뷰터 박막례 할머니의 초당 옥수수 드시는 영상을 첨부하니 한번 보시기 바랍니다. 정말 유쾌합니다.


<'박막례 할머니' 유튜브 채널>


image ⓒ Pixab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