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지저분한 넷플릭스 시청 기록 한방에 삭제하는 방법은?


넷플릭스에 접속하면 가장 상단에 내가 시청하던 콘텐츠 목록이 고정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 시청 목록을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공유해드리겠습니다.



넷플릭스 시청 기록 삭제


시청 기록 삭제 방법



넷플릭스 내가 시청 중인 콘텐츠 삭제는 모바일에서는 지원하지 않고 있으며, PC 접속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


▼ 먼저 넷플릭스에 접속해주시고, 화면 우측 상단에 있는 프로필 아이콘을 눌러 계정을 메뉴로 들어가주세요.



▼ 계정 메뉴에 들어오면 본 계정에 결제 정보나 이용 중인 요금제, 프로필 설정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프로필 & 자녀 보호 설정에서 시청 기록을 삭제할 프로필을 골라주세요. 혼자 보신다면 당연히 프로필 선택이 없겠죠? 



▼ 자, 시청 기록을 열면 내가 현재 보고 있는 콘텐츠 목록이 쭈욱 나옵니다. 삭제하고 싶은 콘텐츠 목록에서 우측에 보시면 정지 아이콘이 있습니다. 그것을 눌러주시면 개별적으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만약 시청 목록 전체를 삭제하고 싶다면 화면 우측 하단에 있는 모두 숨기기를 선택해주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하면 내가 시청 중인 콘텐츠 목록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평소 영상을 모두 보았는데도 끝까지 영상을 스트리밍 하지 않았다는 이유로 목록에 남아 있던 영상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저는 모두 삭제를 진행했더니 홈 화면에 시청 중인 콘텐츠가 하나도 뜨지 않는군요. 아주 깔끔하네요.


결론

이번 포스팅에서는 넷플릭스 시청 중인 콘텐츠 기록을 삭제하는 방법에 대하여 공유해드렸습니다. 여러분의 넷플릭스 계정도 해당 방법을 통하여 깔끔하게 정리하시기 바랍니다. 


썸네일 image ⓒ Pixab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