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넷플릭스 재생 화면 캡쳐 하는 방법은?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인터넷 동영상 서비스 넷플릭스를 더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방법들이 있습니다. 그 방법을 설명하려면 넷플릭스 화면을 캡쳐 하여 설명을 드려야 하는데 넷플릭스 접속 후 캡쳐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화면이 검게 변해버리는 문제가 있습니다.



넷플릭스 재생 화면 캡쳐하는 방법


참 다행인 것은 넷플릭스 재생 화면을 캡쳐 할 수 있는 크롬 브라우저 확장 프로그램이 있다는 것입니다. 아래 설명을 따라하신다면 앞으로 넷플릭스에서 화면을 캡쳐 하실 수 있게 됩니다.



| 크롬 캡쳐 확장 프로그램 설치



크롬 브라우저를 실행하고 북마크에 있는 '앱' 아이콘을 선택해 '앱스토어'에 접속합니다. 앱스토어 검색창에 확장 프로그램명인 "full page screen capture"를 검색하고 크롬에 추가하시기 바랍니다.





혹시 북마크에 '앱' 아이콘이 없으신가요?

본인의 크롬 북마크에 '앱' 버튼이 없어 다시 표시를 하고 싶다면 빈 북마크란에 커서를 이동하여 마우스 우클릭 후 '앱 단축키 표시'를 체크해주시면 됩니다.



물론, 앱스토어가 아니어도 구글에서 검색을 통해서도 해당 프로그램을 설치 할 수 있습니다.



구글 검색창"full page screen capture"를 검색하세요. 검색 후 링크를 클릭하여 설치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크롬 브라우저 확장 프로그램 아이콘란에 카메라 모양의 아이콘이 생성되면 설치가 완료된 것입니다. 



실행 방법은 캡쳐를 원하는 페이지에서 카메라 아이콘을 클릭하면 됩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페이지 전체를 스캔하여 캡쳐합니다. 캡쳐 후 편집을 통해서 원하는 부분만 잘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넷플릭스 화면 캡쳐 하는 방법



위에서 설치한 캡쳐 확장 프로그램을 일반적인 웹에서 사용한다면 페이지 전체를 캡쳐합니다. 하지만 이를 넷플릭스에 응용한다면 원하는 화면만 캡쳐 하는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넷플릭스에서 영상을 재생하면 그 화면이 전체 페이지가 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원하는 장면에서 캡쳐를 진행하면 아래와 같이 해당 장면만 얻을 수 있습니다. 그대로 저장을 하거나 편집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캡쳐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넷플릭스에 접속해서 영상을 재생하고 원하는 장면에서 캡쳐 프로그램의 카메라 아이콘만 눌러주면 끝입니다.



| 결론



이번 포스팅에서는 넷플릭스 화면을 캡쳐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아주 간단하게 확장 프로그램의 설치만으로 넷플릭스 화면 캡쳐가 가능해졌습니다.


이 방법이 저처럼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이나 인터넷에서 영화나 넷플릭스 콘텐츠 리뷰 및 추천을 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