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넷플릭스 동시접속해 친구랑 채팅하면서 볼 수 있다고?


넷플릭스는 하나의 계정에 여러 프로필을 생성하여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공유하여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렇게 계정을 공유하여 각자 영상을 즐기는 방법도 있지만 서로 다른 곳에서 접속하여 하나의 콘텐츠 함께, 그것도 채팅까지 하면서 볼 수 있다는 거 알고 계신가요?



넷플릭스 친구랑 채팅하면서 보는 방법


넷플릭스를 크롬 브라우저로 이용할 경우 앱스토어에서 제공하는 'Netflix Party'라는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시면 친구와 함께 영상을 시청할 수 있고, 영상을 보며 채팅까지 할 수 있습니다. 단, 함께 하는 친구도 이 확장 프로그램이 설치 되어 있어야 합니다. 그럼 그 방법에 대해서 공유해드리겠습니다.


Netflix Party 설치 방법은?

크롬 브라우저 북마크란에 있는 앱 아이콘을 눌러 크롬 앱스토어로 이동해주세요. 앱스토어 검색창에 'Netflix Party'를 검색하시고 크롬에 추가하여 설치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물론, 구글 검색창에서 Netflix Party를 검색 후 설치도 가능합니다.



넷플릭스 파티앱이 설치가 되면 크롬 브라우저 우측 상단 확장 프로그램 아이콘란에 새로운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이 아이콘은 평상시에는 회색을 띄고, 넷플릭스에 접속하여 영상을 재생하면 빨간색으로 변경됩니다.



#북마크에 앱 표시가 없으신가요?


크롬 브라우저 북마크란에 마우스 우클릭을 하고 메뉴에서 '앱 단축키 표시'를 선택해주세요.




Netflix Party 사용 방법은?

넷플릭스에 접속하여 친구와 함께 볼 영상을 선택하면, 넷플릭스 파티 아이콘에 빨간색으로 불이 들어옵니다. 이때 아이콘을 선택해주세요.



아이콘을 선택하면 위와 같은 창이 하나 생성됩니다. 'Only I have control' 박스에 체크를 하게 되면 영상 시작과 종료, 일시 정지 및 점프 등을 본인만 제어할 수 있고, 체크를 하지 않으면 함께 보는 친구도 영상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방법대로 선택을 하고 Start the party를 눌러주세요.



스타트 버튼을 누르면 하나의 대화방이 개설된 것과 같은 개념이고 이 방에 주소가 위와 같이 링크 주소로 생성됩니다. 이 주소를 복사해서 친구에게 공유해주세요. 친구가 이 링크를 타고 접속한다면 함께 콘텐츠를 볼 수 있습니다.


'Show chat'는 채팅창입니다. 체크를 하면 재생 화면 우측에 채팅창이 생성되고, 체크를 하지 않으면 그냥 영상만 나옵니다.


'Disconnect'는 연결을 끊는 버튼이기 때문에 당연히 방 개설 시에는 누르지 않아야겠죠?



이렇게 같은 영상을 보면서 화면 오른쪽에 있는 채팅창을 통해서 대화를 할 수 있습니다. 이 대화방에서 본인의 프로필 사진과 닉네임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영상을 다 보거나 중간에 종료를 해야 한다면 시작 방법과 동일하게 크롬 브라우저 Netflix Party 아이콘을 누르고 'Disconnect' 연결 종료 버튼을 누르시면 대화방 개설이 종료됩니다.



정리

이번 포스팅에서는 넷플릭스 영상 시청 시 떨어져 있는 친구나 연인과 함께 채팅을 하며 시청하는 방법에 대해서 공유해드렸습니다. 


극장가기 꺼려지는 요즘 자주는 아니더라도 각자의 집에서 이렇게 영화를 감상하는 것도 재미있는 경험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 포스팅 친구에게 공유하셔서 함께 설치 후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image ⓒ Pixab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