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사업으로 최대 12만원 혜택 본다!


경기도가 7월 1일부터 '2020년 상반기 청소년 교통비 지원사업' 신청을 접수합니다. 이번 사업으로 청소년의 교통비 부담이 완화될 뿐만 아니라 지역화폐를 환급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작년 하반기부터 도내 버스요금이 인상됨에 따라, 경제적으로 취약한 도내 만 13세 ~ 23세 청소년의 교통비 부담을 줄이고자 민선 7기에서 처음 도입한 사업입니다.

지원 방법은?

2020년 올해 1월부터 6월까지 청소년이 실제로 사용한 교통비 중 만 13세 ~ 18세는 30%, 만 19세~23세는 15% 금액을 최대 6만원 한도 내에서 지역화폐로 환급하는 방식으로 지원이 이루어집니다.


신청 방법은?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포털 홈페이지' (https://www.gbuspb.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원활한 접수를 위해서 청소년 본인은 1일부터, 부모 또는 세대주는 15일부터 가능하도록 조정하였습니다. 특히 공적 마스크 5부제처럼 출생 연도 끝자리 요일제를 적용하였습니다.


☞ 신청기한 : 7월 1일 ~ 7월 31일

☞ 출생연도 요일제 : 월요일 1~6 / 화요일 2~7 / 수요일 3~8 / 목요일 4~9 / 금요일 5~0 / 토,일 모두 신청 가능 


이용 가능 교통 수단은?

일반형, 광역형, M버스, 경기순환과 같은 경기도 시내버스 및 마을버스 모두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경기도 시내 - 마을버스 이용 전후 30분 이내 환승한 서울 - 인천 버스와 지하철 이용 내역에 대해서도 지원 가능합니다.


정리

이번 정책으로 경기도 청소년의 교통비 부담이 많이 완화될 것 같습니다. 2020년 하반기 청소년 교통비 지원 사업 역시 내년 초 신청을 목표로 준비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에 따라 청소년 1인당 연간 최대 12만원까지 교통비를 지역화폐로 환급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image ⓒ Pixab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