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유튜브 영상, 음악 다운로드 설치 없이 쉽고 빠르게 하는 방법


유튜브 문화가 활성 되면서 최근 취미로 영상 편집을 공부하시는 분들도 많이 늘어나고, 수업 교육 자료나 또는 과제 등을 영상으로 준비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영상 편집이야 프로그램들이 쉽게 나오고, 모르는 부분 역시 유튜브나 블로그를 검색하면 되지만, 영상 제작에 필요한 영상 소스는 구하기 쉽지 않습니다.


많은 분들이 유튜브에서 자신이 필요한 영상을 찾고, 캡쳐하거나 화면 녹화를 해서 영상 소스를 얻어가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 과정을 좀 더 쉽게 만들어 줄 수 있는 유튜브 영상을 내 컴퓨터로 다운로드 하는 방법에 대해서 공유해드리겠습니다. 다만 이 방법은 오직 PC에서만 가능 하다는 것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를 쉽게 하는 방법은 바로, 'Savefrom.net'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Savefrom.net의 온라인 비디오 다운로더는 비디오음악을 무료로 신속하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서비스인데요. 설치가 필요 없고, 원하는 동영상에 링크를 입력하는 것 만으로 다운로드가 가능해 매우 간편합니다.


다운로드 영상은 MP4 형식이며 SD, HD, Full HD, 2k, 4k입니다. 영상의 품질은 업로드 된 파일에 따라 달라집니다. 작성자가 동영상을 1080p로 업로드 한 경우, 다운로드 역시 동일한 품질로 할 수 있습니다.


Savefrom.net 동영상 컨버터는 크롬, 파이어폭스, 사파리, 오페라 등 대부분의 브라우저에서 정상적으로 작동해서 모두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사용 방법에 대해서 공유해드리겠습니다.


먼저 유튜브에서 다운로드 받고자 하는 동영상을 선택하여 링크를 복사해주어야 합니다. 


저는 유튜브에서 저작권 무료 영상 소스를 검색해서 아래와 같은 영상을 찾았습니다. 영상 편집 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서 다운로드 받아보겠습니다.



유튜브 동영상 재생 화면 밑에 '공유' 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해당 동영상의 링크 주소가 나옵니다. 이 주소를 복사해주세요.




이제 Savefrom 사이트에 접속을 해주시구요, ☞ https://ko.savefrom.net 



복사한 링크를 녹색창에 붙여 넣고, 하단에서 영상의 화질을 선택한 후, 다운로드를 눌러주세요. 매우 빠르게 영상이 다운로드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겁니다.



PC에서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확인하여 PC에 깔려있는 동영상 플레이어로 실행해주세요.



유튜브에서 보던 것과 동일하게 끊김이나 오류 없이 아주 정상적으로 재생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리

이번 포스팅에서는 Savefrom 사이트를 이용하여 유튜브에 있는 영상을 매우 쉽게 다운로드 하는 방법에 대해서 공유해드렸습니다. 방법이 매우 간단하고 편리해서 포스팅이 정말 짧았습니다.


이용 시 주의하실 점은 유튜브에 있는 영상들은 거의 저작권이 있는 창작물들입니다. 개인적으로 소장하거나 일회성으로 작업에 사용하는 목적이라면 크게 문제 되지 않지만, 영상을 다운로드하여 상업적 목적이나 다수의 대중에게 노출하는 경우에는 문제가 될 수 있으니 사용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