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윈도우10 복원 지점으로 시스템 복원하는 방법은?


이번 포스팅에서는 내가 지정 해둔 복원 지점을 이용해 컴퓨터 시스템을 전 상태로 복원하는 방법에 대해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윈도우10 복구 방법


사용자마다 다르겠지만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한 번 정도는 백업해두지 않은 시스템이나 파일이 날라가 큰 좌절을 맞이하는 순간이 발생합니다. 


이런 사고 발생을 대비해 이전에 복원지점을 미리 설정해두었다면 그 복원지점을 이용하여 그때의 상태로 시스템을 복구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 복원 하는 방법은?


시스템 복원을 위해서는 먼저 [시스템 속성] 메뉴의 [시스템 보호]탭으로 진입해야 합니다.


▼ 컴퓨터에서 제어판을 실행해주세요. 윈도우10 사용이 익숙하지 않아 찾기가 어려우신 분들은 작업표시줄 검색창에서 제어판을 검색하시면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Tip] 

만약, 제어판 사용을 쉽게 하고 싶다면 검색창에서 제어판 검색 후 아이콘에서 마우스 우클릭하여 시작 화면에 고정 또는 작업 표시줄에 고정을 선택하면 제어판 설정 접근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 제어판에서 [시스템] 메뉴를 찾아 선택해주세요.



▼ [시스템] 메뉴에서 왼쪽 목록에서 [시스템 보호]를 선택해주세요.



▼ [시스템보호] 탭이 열리면 [시스템 복원] 버튼을 선택해주세요.



▼ [시스템 복원] 대화 상자가 열리면 안내글을 읽어본 후 [다음]을 클릭해주세요.



▼ 이전에 설정해둔 [복원 지점]이 보입니다. 복구하려는 해당 이벤트를 선택하고 [다음]을 선택해주세요.



▼ 마지막 화면입니다. 최종적으로 복원 지점과 드라이브를 확인하고, [마침] 버튼을 눌러주세요. 윈도우가 자동으로 복구 작업을 진행하고 윈도우를 재시작하여 복원이 완료 되었다는 메세지까지 확인하면 해당 작업이 완료된 것입니다.


결론

일상이던 업무던 우리는 컴퓨터를 매우 빈번하게 사용하고 있지만 실상 자료나 프로그램의 백업 설정은 잘 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미리 복원 지점을 설정을 잘 해둔다면 컴퓨터에 문제가 생겼을 때 쉽게 복구 할 수 있기 때문에 복원 지점 설정을 습관화 해둔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image ⓒ Pixab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