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구글 성인인증 미국,일본,영국으로 돌아가는 방법


아직 까지 인터넷을 사용하면서 검색 사이트는 대부분 네이버에서 해결하고 있지만 좀 더 디테일한 정보를 얻고 싶을 때 대다수의 분들이 구글을 이용하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미국구글

일본구글

영국구글

사용방법


그런데 간혹 어떤 검색어들은 크게 연관이 없음에도 구글이 성인인증을 요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해당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작은 팁을 공유해드리겠습니다.

PC 구글 성인인증 우회 방법


▼ 구글 검색창에서 '거기'를 검색해봤습니다. 제가 생각한 거기랑 구글이 생각하는 거기랑 다른 것인지 성인인증을 요구하는 메세지창이 상단에 뜹니다. 더러운 구글.



▼ 이럴 때 본인 계정을 통해서 인증을 해도 되고, 임시 성인인증을 통해서 인증을 해도 되지만 빨리 정보를 검색하고 싶은데, 아래처럼 통신사 인증까지 하는 게 참 귀찮게 여겨집니다.



▼ 이유는 구글 화면 좌측 하단을 보시면 알 수 있습니다. 바로 구글을 사용하는 사용자의 현재 위치 때문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거기'라는 말을 용납할 수 없는 것입니다.



해결 방법은 사용자의 사용 위치를 변경해주면 되는 건데요. 구글 화면 우측 하단에 보면 설정이라고 있습니다. 설정을 선택하면 하위 탭이 생성되고, 그 안에 검색 설정이 있습니다. 검색 설정으로 들어가 주세요.



▼ 그럼 아래와 같이 검색 설정 화면이 보입니다. 스크롤을 내리시면 지역 설정이 있는데요.



▼ 현재 지역으로 설정 되어 있는 것을 다른 국가로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자세히를 누르면 지금 보이는 국가 말고도 엄청나게 많은 국가가 보이게 됩니다.



▼ 저는 천조국으로 설정을 해보겠습니다. 천조국을 선택하고 저장.



▼ 다시 구글 홈에 돌아와 검색창에 '거기'를 검색해주니, 짠! 성인인증 요구창은 보이지 않고, 친절하게도 사전을 펼쳐 거기의 뜻을 알려줍니다. 역시 거기는 제가 알고 있던 그대로 가까운 장소였습니다.



스마트폰 구글 성인 인증 우회 방법

이 방법은 스마트폰에서도 가능합니다. 단, 안드로이드만 가능합니다. 제가 갤러시와 아이폰 두 가지를 다 가지고 있기 때문에 확인해봤는데 아이폰에서는 안되더라구요.


▼ 안드로이드폰 구글앱을 실행하고 똑같이 '거기'를 검색하니 성인인증 요구창이 상단에 나타났습니다. 이때 화면 우측 하단에 더보기 > 설정 > 언어 및 지역으로 들어가주세요.



▼ PC와 동일하게 아주 많은 지역을 설정할 수 있는데요. 베트남을 가고 싶기 때문에 베트남으로 선택을 하고 다시 구글 홈에서 '거기'를 검새했더니~ 성인인증 요구창이 사라졌습니다.



결론

이번 포스팅에서는 구글 사용 시 별도의 성인인증 없이 검색을 활성화 하는 방법에 대해서 공유해드렸습니다. 사실, 구글 성인인증을 우회 하는 방법은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해서도 가능하지만 인터넷 사용이 느려지기 때문에 이 방법이 더 나은 것 같습니다. 그럼 여기서 마칩니다.



image ⓒ Pixels, Pixab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