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토렌트 다운로드 속도 PC 무리 없이 높이는 방법!


토렌트 사용하다 보면 내 컴퓨터가 이상한 것인지 토렌트 파일이 이상한 건지 한참이 지나도 다운로드가 완료될 기미가 보이지 않을 때 있습니다. 이럴 때는 가장 먼저 해볼 수 있는 방법이 토렌트 프로그램의 설정을 조정해주는 것입니다.



토렌트 다운로드 속도 올리는 방법


토렌트 다운로드 속도가 어느 날 갑자기 느려졌다면, 다른 문제 일수도 있지만 가장 먼저 설정을 변경해보시기 바랍니다. 먼저 이 설정을 적용하기 전에 하나의 토렌트 파일을 정하시고 설정 전후의 다운로드 속도를 비교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설정 방법을 공유해드리겠습니다.

토렌트 속도 향상 설정 방법

▼ 세부 설정을 위해서 유토렌트 프로그램을 실행하신 뒤 [옵션] > [설정]으로 들어 가주세요. 단축키를 이용하시면 빠르게 들어갈 수 있습니다. 키보드의 Ctrl+P를 누르시면 됩니다.



▼ 설정 화면 왼쪽 메뉴 탭에서 [인터페이스]를 선택하시고, [상태 좋은 조각파일 먼저 받음]에 체크를 해주세요.



▼ 다음은 [연결] 탭에 포트 설정입니다. 무작위 포트의 숫자는 속도에 크게 영향을 미치지 않기 때문에 그대로 두셔도 무방합니다. [UPnP 포트 할당 사용 / NAT-PMP 포트 할당 활성화 / 윈도우 방화벽 예외 적용] 이 3가지 박스에 체크를 해주세요. 



▼ [대역폭] 메뉴에서는 최대 업로드 속도를 1000으로, 전체 다운로드 속도 제한을 8000으로 설정해주세요.


전체 속도 제한 설정에는 중간에 있는 uTP 연결에 제한을 적용이 체크 되어 있을텐데 세 가지 항목을 모두 체크 해제해주세요. 체크가 되어 있으면 응답 속도가 늦어질 수 있습니다.



연결 수의 최대 연결수는 1500, 토렌트당 최대 연결 피어 수는 300, 개별 토렌트당 업로드 연결 수는 4로 설정해주세요. 이렇게 설정을 하면 3~5개 파일을 한번에 받는데 무리가 없습니다.


만약 한번 다운로드 시 많은 파일을 다운 받으시는 분들은 전체 최대 연결 수 부분을 10000 정도로 설정해주세요. 10000 수치면 한번에 15개에서 20개 정도의 파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 [BitTorrent] 프로토콜 암화화 설정에서 나가는 연결을 [강제]로 선택해주세요.



▼ [대기열] 설정에서 최대 활성 토렌트 수를 20 , 최대 활성 다운로드 수는 15로 설정해주세요. 배포 최소 비율은 100으로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만약 다운로드 대기열에 올려둔 파일이 다운로드 진행이 안되고 계속 멈춰있을 때는 최대 활성 토렌트 수를 100, 최대 활성 다운로드 수를 70 정도로 수정하면 다운로드가 진행 될 거라 생각합니다.



▼ [고급설정]에서 'bt.allow_same_ip' 항목을 찾아 '참'으로 설정해주세요. 항목 이름을 선택하여 더블 클릭하면 값이 변합니다. 스크롤로 찾지 못하신 분들은 상단 필터를 통해 검색하세요.




▼ 'bt.graceful_shutdown' 항목을 찾아 '참'으로 변경해주세요.



▼ 'bt.prio_first_last_piece' 항목을 찾아 '참'으로 변경해주세요.



▼ 'diskio.max_write_queue'를 찾아 숫자 값을 '64'로 변경하고 설정을 눌러주세요.



▼ 'diskio.no_zero' 항목을 찾아 '참'으로 변경해주세요.



▼ 'diskio.sparse_files' 항목을 찾아 '거짓'으로 변경해주세요.



▼ [고급설정] 하위 탭에 있는 [디스크 캐시]에서 아래 사진과 같이 모든 네모 박스를 체크하시고, 1024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결론

설정이 모두 완료되었습니다. 설정을 마치셨다면 설정 전의 속도와 후의 속도를 한번 비교해 보시기 바랍니다. 저 역시 글을 쓰기 전에 다시 한번 테스트를 해봤는데 처음에 토렌트 파일에 연결되는 것부터 다운로드 시간까지 상승했습니다. 만약 이 설정을 적용했음에도 다운로드 속도가 여전하다면 악성 코드 검사를 한번 해보시기 바랍니다. 링크는 하단에 첨부하겠습니다.



image ⓒ Pixels, Pixab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