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이폰 유튜브 음악 백그라운드 재생 방법은? 매달 8690원 버는 방법!


유튜브에는 아주 매력적인 플레이리스트를 가지고 있는 음악 채널이 아주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업무를 보거나 이동을 할 때 음악을 듣게 되면 유튜브를 통해서 대부분 듣고 있습니다.


그런데 유튜브 프리미엄을 가입하지 않은 상태에서 음악을 듣기 위해서는 유튜브 화면을 계속 켜 놓은 상태여야 하고, 다른 앱을 사용하거나 스마트폰의 화면을 꺼버리면 재생이 멈추게 되어 어쩔 수 없이 프리미엄 서비스를 가입해야 하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물론, 서비스 가입에 거부감이 없으신 분들은 가입하고 이용하면 되지만, 가입을 망설이고 고민하신 분들도 계실 것 같아 이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공유해드리는 방법을 사용하시면 백그라운드에서도 유튜브 음악을 재생할 수 있고, 당연히 무료 이용 방법이기 때문에 단순 음악 때문에 유튜브 프리미엄을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매달 지불하는 8,690원을 아낄 수 있습니다.



아이폰에서 유튜브 음악

백그라운드에서 재생하는 방법


유튜브 프리미엄 서비스는 광고 없이 영상을 즐길 수 있고, 콘텐츠를 저장하거나 백그라운드에서도 재생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어 많은 분들이 이용 중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만약, 아이폰을 쓰시면서 백그라운드 음악 재생 때문에 유튜브 프리미엄을 사용하신다면 이 방법을 사용해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니 서비스 유지를 고민해보시기 바랍니다.


방법은 매우 간단하게 하실 수 있으니 포스팅을 보시면서 천천히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유튜브 음악 백그라운드 재생 방법


유튜브에서 재생한 음악을 백그라운드 상태에서도 재생하기 위해서는 유튜브 앱이 아닌 애플의 인터넷 기본 브라우저인 사파리 앱을 통해서 가능합니다. 스마트폰에서 사파리 앱을 찾아 실행하고 유튜브에 접속해주세요.



유튜브에 접속하면 화면 상단의 돋보기 모양을 선택하여, 본인이 재생하고자 하는 음악이나 채널을 검색합니다. 저는 최신가요를 듣기 위해 '멜론'으로 검색을 해봤습니다.



감사하게도 멜론 차트 플레이리스트가 일자별로 준비되어 있네요. 그중 가장 최신 차트를 선택해보겠습니다.



여기부터 중요합니다. 선택한 채널에 들어가면 아이폰 화면 상단에 AA라고 보이는 도구 막대 표시가 있습니다. 이 표시를 열어 [데스크탑 웹 사이트 요청]을 선택해주시기 바랍니다.




데스크탑 웹 사이트 요청을 하면 유튜브 디스플레이가 PC에서 보는 화면으로 변경됩니다. 



이 상태에서 영상 가운데 있는 재생 버튼을 눌러 음악을 재생하시기 바랍니다. 재생과 함께 전체 화면으로 바뀌는데요, 바로 스와이프를 통해 사파리 앱을 종료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제 아이폰 바탕화면에서 오른쪽 상단 위에서 아래 방향으로 스와이프하여 제어센터를 열어주시기 바랍니다. 제어센터 음악 부분을 보면 사파리에서 재생 중이던 영상 제목이 보입니다. 재생 버튼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여기까지 따라하셨다면 유튜브 음악이 백그라운드에서도 정상적으로 재생 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폰의 화면을 완전히 꺼도 음악이 정상적으로 재생되고, 영상이나 음악 앱이 아닌 이상 다른 앱을 실행해도 백그라운드에서 잘 재생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결론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폰에서 유튜브 음악을 백그라운드에서도 재생 하는 방법에 대해서 공유해드렸습니다. 크게 어려운 방법이 아니기 때문에 사용하시는데 큰 무리가 없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이 방법이 마음에 드시는 분들은 해당 사파리 앱에서 자주 방문하는 음악 채널을 즐겨 찾기 하시거나 유튜브를 즐겨 찾기 해 놓으시면 더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썸네일 image ⓒ Pixabay